Effie Awords Korea

About Effie

effie awards korea는 전세계의 뛰어난 성과를 거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선정하고
마케팅에 기여하는 커뮤니케이션의 가치를 독려합니다

Judging Criteria

Home     Effie Awards     Judging Criteria
심사 방식 안내

심사위원단은 광고주 마케터, 광고대행사의 기획 및 제작, 디지털 전문가, PR 전문가, 미디어 전문가 등 각 영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구성됩니다.

출품자는 출품작이 가진 강점을 최대한 보여주어 심사위원들을 설득하여야 합니다. 특히 에피는 Effectiveness Award이기 때문에 캠페인의 다양한 요소 – 즉 전략,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리서치 – 등이 어떻게 통합되어 뛰어난 결과를 달성하였는지에 초점이 맞추어 캠페인을 설명하십시오. 심사는 익명성과 비공개의 원칙을 갖고 있으며 각 심사위원의 점수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심사위원은 각자 출품작의 출품 신청서와 제작물을 검토하여 점수를 매기며 최종 점수 제출 전에 심사위원간 토론의 시간을 갖습니다. 1차 심사 결과를 바탕으로 파이널리스트 진출작이 결정되며 최종 심사결과를 바탕으로 수상작 (금, 은, 동상)이 결정됩니다. 금상 수상작 중 가장 뛰어난 작품은 그랜드 에피 (Grand Effie)로 선정됩니다. 심사위원의 논의에 따라 그랜드 에피는 수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수상작의 포인트 집계에 따라 에피 코리아 올해의 대행사 상과 에피 코리아 올해의 광고주 상이 선정됩니다.

점수산정 방식

심사위원은 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는데 아래와 같은 기준을 갖고 평가합니다.

전략적 과제와 목표 23.3%
아이디어 23.3%
아이디어의 실행 23.3%
결과 30%
100%

파이널리스트를 통과한 출품작이 그랑프리,금,은,동상의 수상작이 되기 위해서는 에피가 정해놓은 기준의 점수를 통과해야 합니다. 에피 수상작의 수는 심사위원의 결정에 따릅니다. 따라서 카테고리마다 여러 작품이 수상작이 될 수도 있고 수상작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