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ie Awords 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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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ie awards korea는 전세계의 뛰어난 성과를 거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선정하고
마케팅에 기여하는 커뮤니케이션의 가치를 독려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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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피 코리아의 출품 카테고리는 업종 (Industry)과 캠페인의 특성에 따른 스페셜티 (Specialty)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카테고리에 대한 설명을 보시려면 아래의 "카테고리 설명"을 클릭하십시오.

업종 카테고리에는 출품작이 해당되는 업종의 한 개의 카테고리만 선택하여 출품할 수 있습니다.
스페셜티 카테고리에는 캠페인의 성격이 카테고리와 부합된다면 여러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중복으로 출품하는 것이 가능하며
업종 카테고리에 출품하였던 출품작도 스페셜티 카테고리에 중복하여 출품 할 수 있습니다.

동일 캠페인을 여러 카테고리에 중복으로 출품하는 경우, 카테고리 별로 개별 출품작으로 인정되므로 출품 신청서, 출품 확인서, 크리에이티브 제작물, 크레디트, 출품작 활용동의서 및 출품비 납부 증빙을 각각 제출해야 합니다. 에피 코리아는 필요시 출품작의 카테고리를 변경할 있는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에피 코리아는 출품 카테고리를 나누거나 재구성할 수 있는 권리를 갖고 있으며 출품작을 거부할 수 있는 권리도 갖고 있습니다.
출품 카테고리 안내 다운로드

업종 (Industry)

1. 가구, 가전제품 & 인테리어 20. 식품
2. 건강, 피트니스 & 웰니스 21. 신제품 & 신규서비스 소개
3. 건설 & 주택 22. 엔터테인먼트 & 스포츠
4. 게이밍 & E스포츠 23. 여행 & 관광
5. 교육, 훈련 & 출판 24. 음료 - 비주류(Non-Alcohol)
6. 교통 & 수송 25. 음료 - 주류(Alchohol)
7. 금융, 보험 & 증권 26. 의약품 
8. 딜리버리 서비스 27. 인터넷 & 통신사
9. 레스토랑 28. 자동차 - 교통수단
10. 레저 & 레크리에이션 29. 자동차 - 부품
11. 리테일 30. 전자제품 & 전자기기
12. 문화 & 예술 31. 정부 & 공공 기관 서비스
13.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회사 32. 패션 & 액세서리
14. 뷰티 제품 & 향수 33. 퍼스널 케어
15. 비영리 민간 & 사회적 기업 34. 펫 케어
16. 비즈니스 & 사무용품 35. 프로페셔널 서비스
17. 생활용품 36. 헬스케어 서비스
18. 소프트웨어 37. 기타
19. 스낵 & 디저트

스페셜티 (Specialty)

1. BIG TV 19. 브랜드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2. ESG 20. 브랜드 통합 &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
3. 거꾸로 마케팅 21. 브랜드 재활성화
4. 경험 마케팅 22. 비즈니스 대 비즈니스
5. 공익 - 브랜드 23. 소셜 미디어
6. 공익 - 비영리 24. 쇼퍼 마케팅
7. 공익 -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 25. 스타트업
8. 기업 평판 26. 시즌 마케팅
9. 다문화 - 제품, 서비스 27. 위기 대응
10. 다문화 - 비영리 28. 유스 마케팅
11. 다윗 대 골리앗 29. 인플루언서 마케팅
12. 단기 효과 30. 저예산
13. 데이터 기반 31. 지속적인 성공
14. 디지털 주도 아이디어 32. 퍼포먼스 마케팅
15. 로컬 캠페인 33. 현재 이벤트
16. 메타버스 34. 환경 - 브랜드
17. 미디어 콘텐츠 파트너십 35. 환경 - 비영리
18. 미디어 이노베이션

카테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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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종 (Industry)

가구, 가전제품 & 인테리어 가구류, 주방 및 세탁용품, 에어컨, 난방 기기, 카펫, 장식용품, 페인트, 벽지 등
건강, 피트니스 & 웰니스 소비자 건강 및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촉진에 중점을 둔 규제되지 않은 제품과 서비스. 디지털 건강 제품, 피트니스 트래커, 건강/피트니스 앱, 운동 장비, 기능 식품, 비타민, 에너지 바 및 음료, 피트니스 스튜디오 내 체중 감량 및 피트니스 프로그램 및 캠프, 훈련 캠프 및 시설 등
건설 & 주택 건설 건재 및 부동산, 건물, 설비, 시설 등
게이밍 & E스포츠 가상현실, 아케이드, 콘솔, 모바일, 온라인 및 컴퓨터 게임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e스포츠와 싱글 및 멀티플레이어 비디오 게임 등
교육, 훈련 & 출판 교과서, 학습 교재, 참고서, 모든 교육 조직 및 기관의 교육 프로그램, 직업/경력(구인 구직) 사이트, 출판 기획, 출판 제작, 출판 저작권 등
교통 & 수송 항공, 기차, 버스, 택시, 승차 공유 서비스, 지하철 시스템, 공유 자전거, 공유 스쿠터, 공유 전동 킥보드, 렌터카, 페리 등
금융, 보험 & 증권 금융, 보험, 주식 및 유가증권, 증권 관련 전반
- 금융 기관의 전반적인 기업/브랜드 이미지 및 역량; 신용/직불 카드, 보상/충성 카드, 금융 계획, 모바일 결제 서비스, 은퇴 자금, 투자, 홈 뱅킹, 대출, 모기지, 뮤추얼 펀드 등
- 보험 및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 기관의 기능과 관련된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를 홍보하는 마케팅. 모든 유형의 보험(가정, 자동차, 금융, 생명, 여행, 비즈니스 등)
딜리버리 서비스 택배기사, 패키지/화물 배송, 식음료 배달, 식료품 배달, 꽃/선물 배달, 야간 배송, 배송 추적, 국제 서비스 등.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캐주얼 다이닝, 파인 다이닝 등 모든 종류의 레스토랑
레저 & 레크리에이션 스포츠 및 캠핑 용품/서비스, 취미, 레저 및 레크리에이션을 목적으로 하는 제품 및 서비스(데이트 서비스/앱, 결혼 정보 플랫폼, 개인 개발 및 향상 프로그램/앱, 유전/조상 확인 테스트 서비스 등
리테일 일반 상품 또는 특정 상품을 취급하는 모든 소매 회사(온/오프라인)을 포함
- e유통, 대형유통, 특수 유통, 소형, 소매유통, 백화점, 의류, 신발 또는 보석 판매점, 식료품점, 가정 및 가든 상점, 영화/서적 상점, 할인/대량 판매점, 애완동물 관리, 장난감 상점, 전문점, 편의점, 홈쇼핑 등
문화 & 예술 박물관, 미술관, 연극, 뮤지컬, 음악 관련 축제, 콘서트, 문화 축제, 몰입형 체험 전시 등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회사 TV 방송국, 라디오 방송국, 스트리밍 서비스, 웹 사이트(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뉴스, 무역 등), 컨슈미디어, 잡지, 신문 등
뷰티 제품 & 향수 화장품, 향수, 헤어 제품, 네일 제품, 피부 관리 제품, 살롱, 스파 등
비영리 민간 & 사회적 기업 단체, 사회적 목적을 우선적으로 추구하면서 영업 활동을 수행하는 기업, 모든 유형의 비영리 단체로 자선 단체, 사회 단체, 시민 단체, 옹호 단체, 무역 단체, 특별 이익 단체, 종교 단체 등의 회원제 추진, 회원 모집, 기금 모금 등을 포함
비즈니스 & 사무용품 명함 및 전문 인쇄, 프린터를 포함한 사무기기, 복사기, 소모품, 사무용 가구 등
생활용품 청소 제품, 왁스, 세제, 바닥 관리 제품, 섬유 유연제, 종이 제품, 잔디 관리 등
소프트웨어 소프트웨어, 그룹웨어, 운영 체제, SaaS/IaaS 및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 컴퓨터, 태블릿, 모바일 장치에 로컬로 저장된 소프트웨어/앱 등
스낵 & 디저트 아이스크림, 사탕, 칩, 쿠키, 빵, 견과류, 과일 & 채소 과자, 팝콘 등
식품 신선식품, 포장식품, 냉동식품 등 (스낵 & 디저트는 스낵 & 디저트 카테고리 참고)
신제품 & 신규서비스 소개 기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확장이 아닌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려는 목적으로 진행한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
엔터테인먼트 & 스포츠 영화, TV 프로그램, 팟캐스트, 책, 음악, 만화, 게임, 장난감, 엔터테인먼트 앱 등을 포함한 모든 형태의 엔터테인먼트를 포함. 모든 스포츠 관련 행사 (비디오 게임은 게이밍 & E스포츠 카테고리 참고)
여행 & 관광 크루즈, 호텔, 리조트, 놀이공원, 여행 웹사이트 및 예약 서비스, 투어, 관광 캠페인 등.
음료 - 비주류(Non-Alcohol) 커피, 차, 주스, 우유, 우유 대용품, 생수, 탄산수, 다이어트 및 비 다이어트 소다 등
(에너지 음료는 건강, 피트니스 & 웰니스 카테고리 참고)
음료 - 주류(Alchohol)  소주, 맥주, 막걸리, 샴페인, 와인, 하드 셀처, 와인 쿨러 등
의약품  감기약, 근육 및 신경통제, 대사성의약품, 두피 및 피부용제, 백신, 구충 및 살충제, 순환기관용제, 안과용제, 의료 및 보건기관, 의료기기, 의료용품, 진통제 및 안정제 등
인터넷 & 통신사  이동통신사업자,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온라인 서비스, 결합상품(인터넷, 전화, TV) 등
자동차 - 교통수단 승용자동차, 해상수송기기, 항공수송기기, 특수 자동차, 트럭, 철도차륜, 자전거, 오토바이, 승합차, 수입자동차, 수송기기부품 및 용품, 수송기기 등 광고 브랜드와 광고 모델 모두 포함
자동차 - 부품 차량용 오일, 타이어, 배터리, 도료, 모터오일, 윤활유, 차량 머플러, 변속기, 앞유리 와이퍼, 개선기능 등
전자제품 & 전자기기 TV, 라디오, 모바일 장치, 홈 엔터테인먼트, 노트북, 태블릿, 카메라, 스마트 홈 장치, 웨어러블 기기, 컴퓨터 하드웨어, 게임 콘솔, 드론, 외부 또는 통합 VR/AR 장치, 소비자나 기업을 대상으로 한 사운드 시스템 등 전자 장치 등
정부 & 공공 기관 서비스 시군구 단위 경제 개발, 복권, 공익 사업, 시민, 외교 또는 군사, 공원, 도서관, 공공 서비스 등의 정치적 메시지에 대한 모든 노력 포함
패션 & 액세서리 모든 의류, 액세서리, 보석, 스타일링 서비스, 의류 대여 등
퍼스널 케어 비누, 구강케어, 페이스&바디 로션 및 클렌저, 기본 눈 및 귀 관리 제품(예: 면봉, 안약 등), 탈취제, 여성 위생 용품, 면도기, 면도 크림 등
(뷰티&향수 카테고리와 구분)
펫 케어 모든 종류의 동물 케어 관련 제품들. 음식, 장난감, 동물병원 및 위탁관리 서비스, 훈련, 사육자를 포함한 모든 유형의 동물 보호 제품 및 서비스 등
프로페셔널 서비스 회계, 컨설팅, 법률, 리크루팅, 부동산, 국내 서비스 등의 서비스
헬스케어 서비스  병원, 건강 보험사, 치과 및 의료 서비스, 약국 또는 만성 치료 시설 등으로 의료 전문가, 환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함
기타 위의 카테고리에 해당되지 않는 모든 품목

스페셜티 (Specialty)

BIG TV 모바일, 온라인 광고가 성장하고 있는 미디어 부분이지만 텔레비전 광고는 여전히 매력적인 마케팅 광고 수단이다. 텔레비전 광고를 주력으로 하여 성과가 높았던 캠페인 카테고리이다.
ESG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 구조(Governance)의 약칭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성과를 판단하는 기준이다.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구체적인 ESG 활동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설명해야 한다.
거꾸로 마케팅 역발상 마케팅. 마케팅 모델을 변경하여 비즈니스 및 브랜드를 성장시킨 노력을 한 경우이다. 기존의 고정 관념이나 상식을 깨고 생각을 뒤집어 새로운 아이디어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으로 출품자는 마케팅 과제, 경쟁 환경 및 브랜드/카테고리의 기존 마케팅 모델을 변경하여 성공한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
경험 마케팅 브랜드 체험은 전통적인 광고의 영역을 벗어나 소비자에게 새로운 브랜드 체험을 제공한 캠페인을 선정하는 카테고리이다. 브랜드나 제품을 소비자의 삶 속에 넣어 소비자와 인터랙션을 만들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한 캠페인이라면 출품할 수 있다. 새로운 방법의 제품 시연 방법을 만들어 내거나, 팝업 스토어를 만들거나, 리테일 마케팅 등 새로운 인터랙션을 통한 브랜드 체험을 만들어낸 캠페인이 해당된다.
공익 – 브랜드 기업에서 집행한 공익 캠페인으로, 출품된 공익 캠페인이 비즈니스 목표의 어떤 부분을 달성하기 위해 기획되었는가와 목표 달성에 얼마나 기여했는지를 명시해야 한다. 또한 브랜드의 전체 전략과 어떤 부분이 합치되어 이 공익 캠페인을 하게 되었는지도 설명해야 한다.
공익 – 비영리 비영리법인의 공익 캠페인으로, 출품된 캠페인이 비영리 법인이 추구하는 이슈나 문제에 대해 사회적으로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설명해야 한다.
공익 – 다양성, 형평성 및 포용 특정 문화, 인종 또는 소외계층, 단체(예: 성소수자, 장애인, 이주민 등)에 효과적으로 성공을 거둔 모든 캠페인으로 평등을 위한 메시지, 고정 관념 타파, 반 편견 또는 해당 그룹이나 커뮤니티에 긍정적인 영향을 위한 노력이 포함된다.
기업 평판 자신의 제품이 아닌 기업을 홍보하는 마케팅 노력으로 스폰서십, 이미지 및 아이덴티티가 포함된다. 출품자는 기업의 평판과 관련된 지표를 제시하는 것 외에도 이러한 지표가 브랜드 비즈니스와 관련이 있는 이유와 중요한 이유에 대해서도 설명해야 한다.
다문화 - 제품, 서비스 특정 문화 또는 민족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데 성공을 거뒀던 모든 노력이 해당된다. 구체적으로 지향하는 크리에이티브 작업이나 전략의 요소와 관련된 문화적 차이, 역학, 전통, 가치, 언어적 특성과 관련된 중요성을 파악한다. 심사위원들은 특정 문화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
다문화 - 비영리 특정 문화 또는 민족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는 데 성공을 거뒀던 모든 노력이 해당된다. 구체적으로 지향하는 크리에이티브 작업이나 전략의 요소와 관련된 문화적 차이, 역학, 전통, 가치, 언어적 특성과 관련된 중요성을 파악한다. 심사위원들은 특정 문화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
다윗 대 골리앗 대기업들 틈에서 진출한 소규모, 신규 또는 신흥 브랜드들을 위한 카테고리이다. 기존의 대기업이 새로운 제품/서비스 영역에 진출한 경우도 가능하다. 비즈니스 상의 과제, 경쟁 환경과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비즈니스가 어떻게 성공했는지를 상세하게 설명해야 한다. 자사 브랜드가 다윗이었던 이유를 나타내기 위해서 다윗과 골리앗의 시장 차이 등 경쟁사의 상황을 정의해야 한다. 또한 당신의 브랜드가 다윗임을 충분히 증명해야 한다.
단기 효과 단 하루에서 4주에 이르기까지 단기적으로 진행된 판촉 캠페인을 출품하는 카테고리이다.
데이터 기반 데이터, 분석 및 기술을 사용하여 올바른 구매자를 식별하고 적절한 시간에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한 브랜드와 업체는 이 카테고리에 해당된다. 어떻게 데이터(카테고리 데이터, 소매 채널 데이터, 구매자 데이터)를 활용하여 상업적 성장 전략을 이끌고, 구매자를 서포트하며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해야 한다. 시장 믹스 모델링, 가격 탄력성, ROI(Return on Investment) 측정 및 분석 등 프로그램 성공에 기여한 우수한 데이터 분석 기능을 강조해야 한다.
디지털 주도 아이디어 전체 혹은 일정 부분 디지털 상에서 집행된 캠페인에 해당된다. 매스미디어와 같은 다른 매체를 활용할 수도 있지만 디지털 아이디어가 캠페인 성공을 이끌었다는 것을 설명해야 한다.
로컬 캠페인 전국적으로 집행된 캠페인과 달리 한 지역(시나 도) 또는 일정 지역에서만 집행된 캠페인을 출품할 수 있다.
메타버스 메타버스(metaverse)는 확장 가상 세계로 가상,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계, 우주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를 합성한 신조어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해서 고객과 소통을 하거나 마케팅 성과를 높인 사례를 설명해야 한다.
미디어 콘텐츠 파트너십 오늘날 가장 효과적인 작업 중 일부는 미디어 소유자와 함께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잠재 고객과의 전략적 멀티 터치 포인트 환경을 만들고 활성화하는 것이다. 출품자는 광고주 및 미디어 파트너가 미디어 회사의 자산을 통해 잠재 고객과의 연결 위치와 방법을 정확히 알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파트너십은 미디어 기업이 하나의 전략적 브랜드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통합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광고주를 위해 개발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소비자 연결을 보여준다. 각 활성화 채널은 캠페인의 전반적인 효과와 영향을 전달하는데 중요하며 미디어 회사가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보여준다.
미디어 이노베이션 미디어 이노베이션은 일반적인 미디어 사용과는 다른 방식으로 미디어를 통찰력 있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미디어 활용의 방식을 제시한 캠페인을 출품하는 카테고리이다. 전통적인 방법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법으로 소비자와 관계를 맺는 캠페인이라면 출품할 수 있다. 기존의 미디어 채널을 창의적인 방법으로 활용한 것일 수도 있고 기존에 없던 새로운 미디어 채널을 만들어낸 경우도 가능하다.
브랜드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 독창적인 브랜디드 콘텐츠 주도 아이디어로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의 핵심을 그들의 타깃에게 얼마나 효과적으로 전달했는지에 대해 평가하는 카테고리이다. 브랜드 콘텐츠 출품의 핵심은 소비자가 엔터테인먼트 또는 정보 제공의 이유로 소비/경험하고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된 콘텐츠여야 한다. 출품자는 생성된 콘텐츠를 자세히 설명해야 하며 전체 브랜드 및 비즈니스 목표와 어떻게 관련되는지, 콘텐츠가 배포되는 방식, 잠재 고객이 공유하는 방식 및 브랜드 및 비즈니스에 대한 결과를 상세히 설명해야 한다. 브랜디드 콘텐츠는 제작자에 의해 또는 독립적으로 제작되고 배포될 수 있다.
브랜드 통합 &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 브랜드의 전략적 통합 및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십을 통해 청중에게 효과적으로 도달 한 브랜드로 브랜드가 올바른 콘텐츠 내에서 매력적인 방법으로 원활하게 결합된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야 한다.
브랜드 재활성화 브랜드 재활성화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몇 년간의 경제적 어려움을 경험하고 나서 최소 6개월간의 판매가 호전된 부분을 경험해야 한다. 사업상 도전과 브랜드의 상황, 마케팅 전망과 활동이 어떻게 성공했는지에 관해 기술해야 한다.
비즈니스 대 비즈니스 다른 비즈니스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을 위한 카테고리로 모든 시장 부문에서 모든 유형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B to B 마케팅 활동이 해당된다.
소셜 미디어 소셜을 주요 접점으로 사용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거나 소셜을 핵심으로 한 캠페인에 해당된다. 소셜로 연결된 소비자와 소셜의 영향력을 이용하기 위해 활용한 아이디어이다. 심사위원들은 광고나 소셜 미디어 요소가 포함된 통합 캠페인이 아닌 소셜 아이디어로 시작하는 캠페인을 찾고 있다. 왜 소셜 활동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었는지에 대한 명확한 근거와 소셜 활동이 얼마나 측정 가능하고 실질적인 매출 성과를 이끌어 냈는지에 대한 증거가 필요하다. 노출 빈도수, 좋아요, 공유된 수를 카운팅 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것이 소비자들의 행동이나 인식에 미치는 직접적인 영향을 통해 사회적 가치의 상업적 가치를 측정하고 증명해야 하며, 달성된 비즈니스 결과와의 상관관계를 입증해야 한다.
쇼퍼 마케팅 실제 구매자인 쇼퍼(Shopper)의 구매행동과 심리를 중점적으로 고려한 마케팅 활동으로 마케팅에서 사용자와 쇼퍼를 다른 존재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소비자(Customer)가 아닌 쇼퍼(Shopper)를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이끈 캠페인으로 어떠한 방법으로 쇼퍼를 공략하였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한다.
스타트업 창업한 지 3년 이내의 기업 중에서 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을 위한 카테고리다.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프로모션 이벤트 등 모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포함한다. 그 성과는 브랜드 인지도 혹은 단기적인 판매 등이 증가한 것을 숫자로 표현 가능한 데이터가 필요하며 구체적인 설명이 가능해야 한다.
시즌 마케팅 계절, 공휴일, 연휴 이벤트 등 특정 기간(시기) 동안 대상 고객에 대해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이 카테고리는 계절, 휴일 또는 특정 이벤트(문화 행사, 스포츠 행사 등 포함)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비즈니스 결과를 이끌어낸 과정을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한다.
위기 대응 현재의 상황에서 중요한 구조적, 문화적 변화와 위기의 순간(예: 전염병(COVID-19 등), 사회 정의 운동, 정치 행사 등)에 대응하여 마케팅 프로그램이나 비즈니스 활동을 효과적으로 대응하여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킨 브랜드에 대한 것이다.
유스 마케팅 청소년이나 청년층들을 대상으로 성공적으로 캠페인을 펼친 경우에 해당된다. 출품자는 캠페인의 의도와 위 대상들을 대상으로 어떻게 캠페인을 성공시켰는지 작성해야 한다. 청소년 시장을 지향하는 크리에이티브 작업이나 전략의 요소들과 관련된 역학 관계, 경향, 가치관, 언어적 특성 등 그들의 특징을 자세히 설명한다. 심사위원들은 이 특정한 대상에 익숙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세부사항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필요하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브랜드의 타깃에게 기하급수적인 성과를 내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마케팅 한 경우에 해당된다. 주요 인플루언서와 효과적으로 연계하여 단기적 또는 장기적인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타깃 유저에게 도달해야 한다. 주요 인플루언서/오피니언 리더는 마이크로에서 거시까지 소셜 미디어/플랫폼 리더, 브랜드 엠버서더, 블로거 등이 해당된다. 전략은 무엇이고, 타깃이 누구이며, 왜 인플루언서가 타겟에게 중요했는지를 명확히 해야 하며 인플루언서가 타깃을 위해 한 일을 설명해야 한다. 브랜드가 인플루언서를 선택한 이유,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데 어떻게 활용되었는지, 소비자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으며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를 설명해야 한다.
저예산 적은 예산으로 효율적으로 목표를 달성한 캠페인을 위한 카테고리이다. 저예산 카테고리에 출품하기 위해서는 총예산이 10억 미만이어야 하며 이는 미디어 예산뿐 아니라 프로모션 등의 활동 예산도 포함된 것이어야 한다. 저예산 출품작은 출품 신청서에 왜 이 캠페인이 저예산인지 시장 상황 등을 예로 들어 설명해야 한다.
지속적인 성공 최소 3년 이상 지속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성공적으로 진행이 되었을 때 해당 카테고리에 출품이 가능하다. 현재 출품 연도의 결과를 포함해야 한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효과를 보여주는 핵심 실행 요소(예: 노래, 주제, 슬로건 등)의 일부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떠한 노력에 의하여 어떻게 발전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예: 미디어 선택, 타겟팅, 통찰력, 신제품/서비스 등)
퍼포먼스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은 실질적인 성과 즉 매출을 높이는 목적으로 진행을 함으로써 광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광고를 최적화하는데 이바지한 캠페인을 위한 카테고리이다.
예를 들어 광고를 노출하여 인지도를 높인 것에서 끝나지 않고, 실제 사이트 유입이 얼마나 되었고, 그 유입된 고객 중에 실제 구매를 얼마나 했는지까지 트래킹 하여 마케팅 비용 (광고)에 대해 최종 성과까지 추적한다. 광고비용을 절감시키면서 매출을 올리는 것이 주목적이기 때문에 정량적인 수치 데이터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야 한다.
현재 이벤트 현재 뉴스 및 이벤트(예: 월드컵, 올림픽, 경제 상황, 사회적 문제 등)를 중심으로 타깃 마케팅과 PR 전략을 통해 즉각적인 관련성, 관심 또는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사례이다.
(참고 : 연간 이벤트는 시즌 마케팅 카테고리에 출품해야 한다. )
환경 - 브랜드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환경친화적인 메시징으로 고객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주요 전략적 목표 중 하나로서 마케팅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 고객(B2B 또는 B2C)의 행동을 보다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변화시키고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브랜드를 인식시켜, 환경에 대한 메시지를 마케팅에 통합하여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킨 경우이다
환경 - 비영리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환경친화적인 메시징으로 고객의 행동을 변화시키는 주요 전략적 목표 중 하나로서 마케팅의 일부가 되어야 한다.
-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선택으로 고객(B2B 또는 B2C)의 행동을 변화시키고, 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요구를 증가시키며, 환경에 민감한 메시지를 통합하여 그들의 대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비영리 조직과 협회에 해당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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