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ffie Awords Korea

About Effie

effie awards korea는 전세계의 뛰어난 성과를 거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선정하고
마케팅에 기여하는 커뮤니케이션의 가치를 독려합니다

Creative Requirement

Home     Effie Awards Korea     Creative Requirement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은 출품신청서의 결과 및 전략 목표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이어야 하며, 반드시 대한민국 시장에서 집행된 것이어야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은 에피 코리아가 소유권을 가지게 되며 반환되지 않습니다.
에피 코리아는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을 교육용 및 홍보용으로 활용할 권리를 가집니다
기본 가이드라인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은 아이디어를 어떻게 실행에 옮겼는지를 알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출품 신청서 양식에 언급한 필수적인 커뮤니케이션 터치 포인트를 적어도 한 개 이상을 보여줘야 하며 타겟에 “어떻게-언제-어디서” 커뮤니케이션 하였는지를 보여주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터치 포인트의 체크리스트에 모든 아이템을 보여줄 필요는 없고, 출품 신청서의 쓰여진 내용 중 캠페인의 성공에 필수적이었던 커뮤니케이션 터치 포인트만을 보여주면 됩니다.

모든 제작물은 반드시 한국어로 제작된 것이어야 합니다.
(타언어로 제작된 경우 심사위원이 이해 할 수 있도록 자막, 음성 녹음 등 한국어 번역을 추가로 진행해야 합니다.)

다음의 내용을 제작물에 포함시켜서는 안 되며 이를 어길 경우 실격될 수 있습니다.

• 경쟁 브랜드의 광고 또는 로고
• 대행사의 이름,로고 또는 이미지
• 결과
• 심사위원에게 혼돈을 야기 시킬 수 있는 음악, 이미지
• 권한이 없는 내용(이미지, 음악 등 제작물과 관련이 없는)을 사용

제작물 규정

크리에이티브 제작물(영상, 이미지)
1. 영상 : 1개 필수

시간상 편집이 필요한 캠페인(예: 이벤트, 게릴라 마케팅, 샘플링, TV나 게임 등 브랜디드 컨텐트) 을 제외하고는 전체 광고를 보여 주어야 합니다.

90초보다 긴 광고/비디오 컨텐츠는 시간에 맞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의 성공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제작물(예: 인쇄광고, 다이렉트 메일)은 반드시 비디오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주의: 작품을 더 잘 설명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보이스 오버, 자막과 같은 편집은 가능합니다. 권한이 없는 동영상(음악, 이미지 등) 사용은 불가능 합니다.

최대 3분(지속적인 성공 : 최대 4분)
H. 264 포맷, mp4 만 가능(mov, avi 등 업로드 불가)
파일 사이즈: 최대 50MB
제작물 영상 또는 파일이름에 에이전시 로고와 이름을 포함하지 마십시오.
에피 코리아 수상작 크리에이티브 영상 참고

2. 이미지 : 1개 필수(최대 6개)

심사위원들은 출품신청서, 영상을 확인 후 이미지를 검토합니다.
이미지를 통해 영상에서 부족했던 것들을 보완하고 심사위원들은 귀사에서 고객들에게 진행한 크리에이티브 요소들을 더 잘 평가하도록 할 것입니다.

심사위원이 직접 이미지를 봄으로써 케이스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스틸 이미지로 가장 잘 보이는 작업 이미지(예: 웹 사이트, 인쇄 광고, 다이렉트 메일 등)를 제공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틸 이미지와 비디오 형식으로 더 잘 보이는 요소를 강조 표시합니다.
강조할 주요 요소에 더욱 주의를 기울입니다.

스틸 이미지, jpg 형식, 최대 5MB(1개당)

귀하의 캠페인이 파이널 리스트 또는 수상자일 경우 크리에이티브 이미지가 공개적으로 표시됩니다.

제작물 제작 시 주의사항

다음의 내용을 제작물에 포함시켜서는 안 되며 이를 어길 경우 실격될 수 있습니다.

• 경쟁 브랜드의 광고 또는 로고
• 대행사의 이름, 로고 또는 이미지
• 결과
• 심사위원에게 혼돈을 야기 시킬 수 있는 음악, 이미지
• 권한이 없는 내용(이미지, 음악 등 제작물과 관련이 없는)을 사용
• 제작물 내에 출품작이 성공하게 된 예시를 표현하고자 할 때, 결과에 대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내용을 기술 하는 경우

허용 되는 예시의 작성

“판매는 급증했으며, 그 브랜드는 예전보다 좋아졌다.”
“그 브랜드는 그 어느 해 보다 도 최고였다.“

허용 되지 않는 예시의 작성

“판매가 20퍼센트 증가했다.”
“우리는 3주만에 10,000개가 넘는 “좋아요”를 받았다.”
“우리는 우리의 카테고리에서 #1이 되었다.”
맨 위로